2022년 12월 25일 주일밤예배 기도문

1,772 2022.12.25 22:41

짧은주소

본문

온 우주 만물이 하나님의 보살핌으로 운행되고 저희의 구원을 위해서 다스리시고 일하시는 성부 하나님의 성실하심을 찬양합니다. 또 영원 전 부터 우리를 아실뿐 아니라, 주를 몰랐던 죄인들을 부르시고 자녀 삼아주셔서, 우리를 의롭다하시고, 자기의 목숨까지도 기꺼이 내어주시기까지 우리 죄를 깨끗케 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에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도무지 알 수 없었던 하나님을, 말씀을 통해 알고 깨닫게 해주시는 성령 하나님, 우리 안에 거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오늘 성탄절을 맞아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심이 전설도 아니요, 신화도 아닌, 나 때문에, 나를 위해 오심을 믿고 확신하게 해주심을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받을 만한 아무런 자격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은 그 대상을 창조 하시면서 까지 우리를 사랑하시는 하나님이심을, 그 사랑을 온 세상에 나타내심을, 매일 매주 매년 말씀으로 확인하지만, 은혜를 받은 자이면서 때론 무감각하고, 무색해질 만큼 매일의 삶이 전전긍긍했습니다. 사랑을 모르는 자처럼, 세상 가운데 동요되어서 그 안에서 그리스도 외에 다른 것들을 마음속에 채우고, 날마다 내가 어디서 어디로 옮겨진 자인지 자각하지 못한 채 살기도 했습니다. 육신의 생각으로 가득 차, 선을 선택할 능력마저 잃어버린 무능한 저희들입니다만, 하나님의 자비하심과 긍휼과 인자하심으로 우리를 불쌍히 여겨주시길 원합니다.

주님을 뵈올 때까지 주께서 주신 고귀한 믿음과 생명력을 날마다 공급 받아서, 끝까지 견디고 죄와 싸워 이기는 삶이 되길 원합니다. 시간이 갈수록 죄에 대해서 민감하게 반응하고, 은혜의 방편을 사용하여 하나님 알기에 의지를 발동하고 힘쓰길 원합니다. 내년부터 시작하는 공동체 성경읽기를 통해 저희가 하나님을 아는 지식이 더욱 풍성해지고 깊어지길 원합니다. 그 지식이 교만이 되지 않기를, 말씀속의 하나님의 성품이 우리의 것이 되어서, 주신 믿음의 증거와 열매가 겸손으로 드러나기를, 하나님의 영광이 되기를 원합니다.
말씀을 알아갈 때 저희의 전적 타락, 전적 부패함이 더욱 드러날 터인데, 죄에 대한 절망과 비참함을 허락해주시되, 다만 자신에게 너무 절망해서 사탄의 참소 속에 아무것도 못하는 자가 되지 않게 하시고, 마땅히 해야 할 말씀의 명령들을 놓치지 않도록 도와주십시오. 우리가 할 수 있어서가 아니라, 그리스도인으로 해야 할 일들이기에 우리의 삶 속에, 생각 속에서 경건의 생활과 착한 행실로 드러나며, 그것 또한 나 자신이 드러남과 자랑과 의가 아닌 오직 그리스도만 드러날 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오. 

주시는 말씀의 은혜가 가정예배와 성도의 교제 가운데서 나누어질 때 각자의 삶에서 적용하는 방식은 달라도, 성령께서 조명하시는 하나님의 선하신 섭리와 주권은 모두에게 동일하게 발견되어질 수 있도록 해주시고, 오직 그리스도를 따라가서, 그분의 그늘 안에서 쉬고 평안을 누리는 저희가 되게 해주십시오. 
각 가정의 가장들과 교회에 온지 얼마 안 된 새 가족들, 육신의 질병으로 힘드신 분들을 보살펴주셔서, 서로 섬기고 사랑하는 모습을 통해 위로를 얻고, 그 연약함을 서로 짊어지고 기도하며 그리스도를 의지하는 시간이 되게 해주시고, 서로를 바라볼 때, 창조주 예수님께서 피조물이 되셔서 핏 값으로 사시기까지 주께서 사랑하는 자임을 항상 기억하며 서로 사랑하고 용납하기를 힘쓰는 우리가 되도록 도와주십시오.

오늘도 선포되는 말씀을 통해 하나님의 살아계심과 역사하심의 은혜가 풍성히 임하길 원합니다. 말씀 사역자들의 가르침을 통해 세상이 알지 못하는 은혜의 풍성함을 넉넉히 누리는 교회가 되기를 원합니다. 다만 이 풍성함이 우리만 아는 것이 아닌, 주를 알지 못하는 이웃들에게도 곳곳에 전해지는 삶을 살 수 있도록 한 주간 성도들의 삶의 터전에서 함께해 주십시오. 감사드리며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