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딩 지저스(Reading Jesus) 시리즈 전 6권

3,475 2022.12.17 16:55

첨부파일

짧은주소

본문

<책 소개>

리딩지저스 시리즈는 성경을 그리스도 중심으로 읽도록 안내한다. 그렇게 함으로써 자신이 좋아하는 성경 본문만 골라 읽는 습관을 방지하고, 생각의 변화만이 아니라 삶의 변화가 일어나도록 이끈다. 이는 예수님께서 엠마오로 향하는 두 제자에게 성경을 풀어 주셨던 방식과 동일하다. 성경 전체가 그리스도를 가리키고 있음을 깨달은 제자들의 삶은 확연히 달라졌다. 예수님께서 친히 성경을 설명해 주셨던, 엠마오 가는 길의 그 장면이 한국 교회 곳곳에서 재현되기를 기대한다.

이를 위해 리딩지저스 시리즈는 미국 웨스트민스터 신학교의 한국어 신학연구 석사 과정(KMATS, Korean Master in Arts of Theological Studies, KMATS) 강의인 “구약성경과 그리스도”와 “신약성경과 그리스도”를 책으로 오롯이 옮겼다.

리딩지저스 각 권은 3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 ‘성경 읽기’는 성도 개인이 성경을 읽으며 큰 흐름을 잡고 핵심 내용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2부 ‘성경 수업’은 그리스도 중심으로 성경을 깊이 읽고 이해하도록 이끈다. 3부 ‘성경 나눔’은 소그룹 모임에서 한 주간 읽은 성경 내용을 나누며 삶 속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앞으로 총 6권으로 이어질 리딩지저스 시리즈는 웨스트민스터 신학교가 100년 가까이 추구해온 그리스도 중심의건강한 신학을 삶과 일터에, 무엇보다 교회 공동체에 적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특징>
- 구약성경과 신약성경을 하나로 통합하는 그리스도 중심의 관점 제공
- 총 6권 시리즈로 성경 전체를 조감
- 1부 개인 성경 읽기, 2부 균형 잡힌 성경 연구, 3부 소그룹 성경 나눔을 유기적으로 연계
- 언제 어디서나 영상 자료와 리더 가이드, 심화 해설 내려받기 가능(readingjesus.net)


<저자>
이안 더귀드
영국 케임브리지 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한 후, 여러 곳에서 학생을 가르치면서 작은 교회를 개척해 매 주일 설교 강단에서 말씀을 전했다. 성경 원어에 관한 탁월한 주해와 명확한 글쓰기를 기반으로 《NIV 적용 주석》, 《ESV 강해 주석》을 비롯해 목회 현장에서 사역하는 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다양한 주석을 집필했다. 현재 웨스트민스터 신학교 구약학 교수 이자 온라인 과정 학장으로 섬기고 있다.
조나단 깁슨
구약성경의 마지막 책이자 신약성경으로의 가교인 말라기에 대한 논문으로 영국 케임브리지 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성경 신학 전반과 ‘구원과 은혜’라는 개혁주의 주제에 관한 연구를 이어가고 있으며, 지역 교회를 신실하게 섬기면서 소그룹 성경공부 인도를 비롯해 복음 사역에 깊은 열정을 갖고 있다. 현재 웨스트민스터 신학교 구약학 교수이다.
브랜든 크로우
영국 에딘버러 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한 후, 다양한 신학 교육 현장에서 강의를 해온 주목받는 개혁주의 소장학자다. 예수를 하나님의 아들로 표현한 마태복음이 신명기의 순종적 아들 개념으로부터 크게 영향을 받았음을 입증하여 학계의 큰 주목을 받았다. 현재 웨스트민스터 신학교 신약학 교수로 섬기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