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딩지저스 교재 및 공동체 성경읽기 활용법

성경본문 : 리딩지저스 교재 및 공동체 성경읽기 활용법 최덕수 목사 2023.01.01
1,582 2023.01.01 23:43

짧은주소

본문

리딩 지저스(Reading Jesus)란?

▪리딩지저스는 성경을 그리스도 중심으로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일 년에 일독하는 성경 통독 프로그램입니다.

▪리딩지저스는 성경이 스스로 권위를 입증하는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고백 위에 만들어졌습니다. 이러한 신앙고백 위에서 성경이 기록된 원래 목적과 의미를 발견할 수 있도록 우리에게 성경이 주어진 그 자체를 순서대로 따라가며 통독합니다. 성경 전체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만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예배하는 마음으로 성경을 읽도록 돕습니다.

▪리딩지저스는 온 교회가 신뢰하며 따라갈 수 있는 신학적 틀을 제공합니다. 그리스도 중심 성경 해석학으로 잘 알려진 미국 웨스트민스터 신학교의 <구약성경과 그리스도>, <신약성경과 그리스도> 강의가 리딩지저스 내용의 토대입니다.

▪리딩지저스는 “45주 성경 통독표”를 제공합니다. 이 통독표는 구약의 경우 평균 5장, 신약은 3장 남짓 읽도록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또한 성경 각 권 읽기가 한 주 단위로 구성되어 있어서 쉽고 직관적입니다. 예) 이번 주는 레위기 읽기, 다음 주는 민수기 읽기.

▪리딩지저스는 글만으로는 이해하기 어려운 성경의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영상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한 주의 성경 읽기를 시작하기 전에 영상을 시청하면, 끝까지 방향을 잃지 않고 성경을 통독할 수 있습니다.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성경 전체를 그리스도 중심으로 개관하는 총 41편의 영상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리딩지저스의 특징
  -그리스도 중심: 성경을 줄거리나 배경지식 또는 내가 중심이 되지 않습니다. 그리스도 중심으로 복음의 발자취를 따라 갑니다.
  -삶의 변화 추구: 성경읽기 자체에만 집중하지 않고 성경의 핵심 메시지를 깨닫고 삶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온 교회가 함께: 성경읽기가 개인의 만족으로 끝나지 않고, 교회가 함께 말씀의 기쁨을 누릴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