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뮤얼 러더퍼드로부터 온 편지

9,986 2012.01.10 09:56

짧은주소

본문

400년전 위대한 신앙의 선배로부터 위로와 격려와 도전의 편지를 받았습니다. 그는 감옥에 있는 어려운 처지 가운데서도 많은 사람들을 위로하고 격려하며 자신의 편지를 다른 사람들에게도 보여주길 권유하였습니다. 설교할 수 없을 때 조차도 수많은 서신으로 많은 사람을 세워 주었던 새뮤얼 러더퍼드가 오늘 우리에게도 그의 편지를 읽기를 강력하게 권유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그러한 위대한 능력을 그에게 부여하신 하나님께서 오늘 우리에게도 은혜를 주시기를 구합니다.

----------------------------------------------------------------------
새뮤얼 러더퍼드로부터 온 편지

거듭나지 않은 사람은 하나님 나라에 들어갈 수가 없습니다. 일상적인 정직이 사람들을 천국에 데려다 주지 못할 것입니다. 아! 자신들의 영혼 속에서 하나님을 두려워하여 신음하는 밤이나 죄로 인하여 쑤시는 마음을 가진 적이 없는 사람들이 그리스도를 만난 적이 있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입니다. 주님께서 당신에게 빛과 그의 뜻에 관한 지식을 주셨음을 제가 압니다. 그러나 그것이 전부가 아니며, 그것이 당신의 변화를 성취하지 못합니다. 저는 당신이 깨어있는 영혼이 되며 구원의 문제에서 당신을 속이지 말기를 바랍니다.

사랑하는 형제여, 하나님의 촛불을 들고 자신을 살피시고 당신 안에 하나님의 생명과 그리스도가 계신지 확인해 보십시오. 그리스도의 흔적들이 당신 안에 있는지 이 세상을 당신 뒤로 돌렸는지 확인해 보십시오.

이웃들과 다른 사람들이 하는 것처럼 하나님을 섬기는 일상적인 자세가 여러분을 천국으로 데려다 줄 것으로 생각하지 마십시오. 적고 적은 사람이 구원을 받을 것입니다. 저는 천국으로 향하는 여러분의 길이 이 세상이 가시덤불이라는 것을 압니다. 여러분은 그곳을 통과해야 합니다. 주님과 친하시고 그리스도를 꼭 붙잡으며 그의 목소리만 들으십시오. 그리스도를 배우는 것을 세상에서 배우지 마시고 직접 그에게 길을 물으십시오. 세상은 거짓된 모방이며 따라 가기에는 속이는 인도자입니다. 천국에 이르는 길에는 사람들이 믿는 것처럼 그런 넓음과 여유가 없습니다.

귀한 분이여, 제가 주님 안에서 당신에게 간청하오니 당신이 진정한 확신을 가지며 그리스도의 권리들이 당신의 영혼에 확실해지고 분명해질 때까지 당신의 영혼으로 쉬지 못하게 하십시오. 사람들 사이에 있는 보통 신앙, 한적한 성결, 평상적인 열심은 결코 사람을 천국에 데려다 주지 못할 것입니다. 당신의 구원을 위하여 힘쓰십시오. 오, 그날에 많은 사람들의 수고와 성취와 재물우상이 재가 되어 있는 것을 당신이 보게 되며 땅과 거기에 속한 모든 일들이 불에 타는 그때에는, 당신의 영혼이 그리스도 안에 있는 하나님의 은혜를 위해 드린 것이 얼마나 값진 것이겠습니까!
댓글목록

장철호님의 댓글

차선미 성도님! 새뮤얼 러더포드의 편지를 생각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새뮤엘 러더포드 서한집을 읽으면서 큰 감동을 얻으면서 이후에도 매일 읽으리라고 다짐했던 글이었는데, 차선미 성도님이 올리신 글을 보고 생각이 나서 다시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영혼을 차분하게 정돈해주는 능력이 있는 탁월한 글인 것 같아요.

최덕수님의 댓글

새뮤얼 러더포드 목사... 대부분의 신자들은 잘 모르고 신학생들조차 'Lex Rex(The Law is King)' 란 책을 쓴 웨스트민스터 신학자 정도로 알고 있지요. 저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그러다가 우연히 '새뮤얼 러더포드의 편지'란 책을 보고 책을 사서 책장에 꽂아 넣어 놓았었지요. 그 후 책의 표지에 쓰여 있는 "성경을 제외하고 세상에 이런 책을 본 적이 없다"라고 한 리차드 백스터의 추천의 글을 보고 이 책을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책을 읽었습니다. 첫 장부터 마음이 뜨거워지더군요. 한 사람의 영혼을 어떻게 보살피고 돌아봐야 하는지를 보여주는 정말 탁월한 책이었습니다.

그 후 우리교회 성도님들과도 함께 읽어야겠다는 생각에서 수년 전에 함께 읽었는데 모두들 큰 은혜를 받았고, 그 후로 동료 목회자들에게도 추천하고 있습니다. 이 책, 정~말 좋은 책입니다. 읽지 않으신 분들은 꼭 한 번, 읽어 보십시오. 영혼이 깨끗하게 정화되고 하늘나라를 사모하게 되는 경험을 하실 것입니다. 강추~ ^^